장미희병명 루이치에치매(루이치 치매) 이라고 하네요 본문

이슈

장미희병명 루이치에치매(루이치 치매) 이라고 하네요

Ρ 2018. 8. 20. 11:00

같이살래요. 요즘 제가 강제로 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왜냐구요? 와이프가 그 시간만되면 채널을 고정하기 때문이죠. 근데 이게 꽤나 재미있더라구요. 누가 작가인지 몰라도 개인적으로는 스토리가 좋아요.

근데 요즘 갑자기 신파극으로 흘러가는것 같아서 짜증났습니다. 장미희가 갑자기 치매에 걸린것이지요. 치매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것 같아요. 가장 유명한게 알츠하이머, 파킨슨 이런것도 있는데 장미희가 걸린건 좀 다르더라구요.

장미희병명은 루이치 치매(루이치에치매, 루이체치매, 루이치애치매, 루이치엘 치매, 루이소체치매, 루이치치매, 누이체치매 등등 여러가지로 불리는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난리도 아닙니다.)라고 합니다.

노인성치매임상연구센터에 따르면 루이체치매는 다음의 증상을 갖는다고 하네요.

  1. 집중력과 각성상태를 포함하는 인지기능의 심한 변동 (기억력이 안좋다는거죠.)
  2. 환시 (귀신을 보는듯한...)
  3. 파킨슨 증상 (경직되어 있고 느린 행동)

장미희는 초기이기떄문에 약물치료를 받으면 금세 호전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하여간 저는 갑자기 신파극으로 흘러가는것 같아서 좀 그랬습니다. 후반부에 루즈해 지는것에 대한 긴장감을 주는것 같기는 한데 개연성이 좀 떨어지는것 같아요.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지만요.